KSA _한국과학영재학교 루브릭 연수
2024. 4. 23. 10:08ㆍ연수
선생님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
https://app.sli.do/event/iH91b8UnT98FezuovhKBS7
1. 평가의 지향점 - 바라는 학습성과, 이루어야 할 목표(Learning Outcome)가 무엇인가?
2. 평가 과업 : 학습성과를 달성했다는 증거가 되는가?
-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파지(retention : 학습내용을 기억, 유지하는 것)와 전이(transfer: 학습내용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)를 향상시켜 유의미한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다. (Anderson & Krathwohl. 2001) - 교사를 위한 고차원적 사고력 평가(Susan Brookhart)
3. 백워드 디자인
https://eunoiaek.tistory.com/69
4. 루브릭이란?
1) 루브릭의 정의
2) 루브릭의 목적
3) 루브릭의 종류 : 일반적 루브릭 / 과업특정형 루브릭, 분석적 루브릭 / 총체적 루브릭
4) 루브릭의 평가요소와 수행수준기술
5) 사례 분석
6) 루브릭의 활용과 피드백
Brisk Teaching의 피드백
https://eunoiaek.tistory.com/123
[ 참고도서]
- https://product.kyobobook.co.kr/detail/S000200550130
- 원서
'연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세계시민교육 관련 자료 (0) | 2024.05.07 |
---|---|
2024 GCED 세계시민교육(한국언론진흥재단 연수 자료 1) (0) | 2024.05.05 |
2023 수학과 평가 연수 관련 자료 (0) | 2023.11.01 |
교사의 성장 (0) | 2023.09.17 |
고등학교 영미문학읽기 이해와 실제 원격연수 (0) | 2023.09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