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room Instructions That Work Ch.5

2024. 7. 7. 16:10학습과학

 

#번역중

이 책 정말 재밌어요.

Q: 3피트 거리에서 양동이에 콩주머니를 던지는 시합을 했습니다.
12주 동안 3피트 거리에서 연습한 학생들과 2피트와 4피트 거리에서 번갈아 연습한 학생들 중에서 누가 이겼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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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피트 거리에서 던지기 연습을 한 적이 없는 두번째 그룹 학생들이 3피트 거리에서만 연습한 학생들보다 정확도가 높았습니다. 왜 그럴까요?
두 번째 그룹은 혼합연습을 통해 활동에 대한 더 나은 미묘한 감각을 개발했던 겁니다. 즉 두 거리에서 콩주머니를 던지는 데 최적의 곡선, 속도 및 손의 움직임을 파악했고, 이것이 바로 어떤 거리에서든 학생들의 던지기 실력을 향상시켰던 것입니다.

후속 연구에서는 교차 연습이 학문적인 학습에도 적용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. 초기에는 교차 연습을 통한 학습이 더 느리게 느껴질 수 있지만,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번에 한 가지 기술이나 지식 세트를 연습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학습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죠.

단일한 내용을 훈련시키는 것이 그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! #AIDT, 에듀테크의 #맞춤형 을 디자인할 때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일입니다. 

 

 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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